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현장활동

한-베트남 철도협력 화상세미나

  • 작성자홍보협력팀
  • 등록일2020-09-22 14:32:58
  • 조회수788
  • 파일

신짜오!


안녕하십니까.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원장 나희승입니다.


『베트남 교통분야 DEEP사업』으로 진행해온

‘베트남 고속철도 기술기준 컨설팅 및 베트남 철도인프라 유지보수규정 컨설팅’에 대한

결과발표 세미나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귀한 시간 함께 해주신

베트남 철도청 응웬 후이 히엔 부청장님,

베트남 철도공사 응웬 후우 카잉 부사장님,

코이카 조한덕 소장님,

고맙습니다.


오늘 이 세미나는 우리 연구진들이 베트남으로 가서 직접 대면하여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어야 했는데,

전 세계적인 COVID-19의 유행으로 이렇게 화상으로 만나게 돼 안타깝지만,

여러분께서 이해해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어려운 환경이지만, 한 공간에서 함께 하는 세미나처럼

제스처와 눈빛까지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지난 2005년부터 15년에 이르는 긴 시간 동안

- 나짱~호치민 간 고속철도

- 하노이~빙 간 고속철도

- 비엔화~붕타우 간 철도

- 호치민 메트로 5호선

- 하노이 메트로 8호선의

타당성 조사 등을 진행하면서 베트남과 깊은 인연을 맺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철도발전 경험을 베트남 정부 및 관계기관과 공유하는

‘베트남 교통분야 DEEP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베트남 철도전문가의 역량 강화와 철도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세미나에서는, 철도연이 베트남 교통부 및 철도청과

함께 해온‘베트남 교통분야 DEEP사업’의 마지막 컨설팅인

‘베트남 고속철도 기술기준과 철도인프라 유지보수규정’에 대한 컨설팅 결과가 발표됩니다.


차량, 전철전력, 신호통신, 토목 등 분야별

고속철도 기술기준과 철도인프라 유지보수규정에 대한 컨설팅 결과들이

베트남 철도의 더 큰 도약을 이끄는 토대가 되길 희망하며,

2016년부터 오랜 시간 함께 해온 협력의 여정이

잘 마무리되길 기대합니다.


최근 베트남 교통부는 베트남 경제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하노이시와 호치민시를 잇는 북남고속철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이와 함께, 3천 km에 달하는 베트남 국가철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철도인프라 유지보수 규정의 개선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은 2004년 고속철도 개통 이후, 한국기술로 개발한 350km/h급 고속열차를

10년 이상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현재 400km/h급 고속열차의 기술기준을 마련 중입니다.

또한, 4천km의 국가철도를 현대화하고 안전하게 유지 관리하고 있는데,

이러한 한국철도의 발전 경험이 베트남 고속철도 계획과

국가철도 유지보수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컨설팅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철도연이

베트남과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더 기대해주시고, 많은 관심과 협력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철도연이‘베트남 교통분야 DEEP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베트남 철도청과,

교통부를 포함한 관계기관 여러분,

그리고, 코이카 조한덕 소장님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베트남 철도산업과 기술발전에 철도연이 동행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COVID-19가 완벽하게 퇴치되어 조만간 베트남과

한국에서 서로 만나는 날이 조속히 오기를 희망하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신깜언!



2020.09.22~09.23, 10:30~18:00

(한국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해무홀, 베트남 : 롯데호텔하노이 에메랄드룸)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실 연락처 : 031-460-5183 최종수정일 : 2020-12-28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